top of page

인천 휴게텔 낭만의 도시

인천 휴게텔 낭만의 도시 얼마나 알고 계세요?

인천광역시 비전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는 민선 6기 시정에서 제작된 것으로,

시장직 인수위원회에서 비전과 시정목표를 수립하는 관행을 깨고 인천시청 구성원들을

상대로 내부 공모를 진행해 만들었다.

 

무한한 성장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을 가진 인천의 꿈을 실현함으로써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 나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2022년 10월 6일, 8년만에 디자인을 새롭게 교체하였다. 꿈과 희망찬 미래의 길로 인도해주는 길잡이 ‘북극성’을 모티브로 꿈을 상징하는 ‘별’이 인천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환하게 비추는 의미와 함께 인천 휴게텔 또한 성장 중이다. 

인천 휴게텔

인천에는 최초의 것들이 많다. 그럼 인천 휴게텔 은?

조선 후기, 외국에 문호를 개방하며 서양 문물을 가장 먼저 받아들인 항구도시로 대한민국에서 최초인 것들이 많다. 그렇다면 인천 휴게텔도 최초 일까?


1. 짜장면: 중국 산둥에서 건너온 부두 근로자인 쿨리(苦力·하역 인부)들이 인천항 부둣가에서 간단히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춘장에 국수를 비벼 먹던 음식이 짜장면의 시작이었다. 이후 청조계지를 중심으로 짜장면을 만들어 파는 중식음식점이 많이 생겼는데, 흔히 '원조 짜장면 집'으로 알려진 공화춘은 1905년에 문을 열었다가 1983년에 폐업했다. 인천 휴게텔 에서 짜장면을 먹는 다는 상상을 해보면?


2. 쫄면: 인천에서 처음 생겼는데, 이건 광복 이후 1970년대이다.


3. 축구, 야구: 인천이 대한민국 최초로 도입된 지역이다. 1904년 인천항을 통해 입국한 미국인 선교사에 의해 도입. (앞서 야구를 했다고 기록이 있는 인천의 일본인 학생이 있는 걸로 보아 더 빨리 됐을 거라는 추측도 있음) 축구도 인천을 통해서 들어온 종목. 축구가 야구보다 더 빨리 들어왔다. 야구에 있어서 구도(球都)가 어디인가를 두고 부산과 다투고 있으나 확실한 것은 한국에서 가장 빨리 야구를 도입한 지역은 인천이라는 점이다. 운동 후 인천 휴게텔 에서 휴식을 취해보자. 


4. 자유공원: 대한민국 최초의 서양식 공원. 맥아더 장군 동상이 있다.


5. 경인선: 인천광역시와 서울특별시를 잇는 대한민국 최초의 철도


6. 경인고속도로: 인천광역시와 서울특별시를 잇는 대한민국 최초의 고속도로

​경인 고속도로를 타고 인천 휴게텔 도착을 한 뒤 관광을 추천한다. 

인천 휴게텔
bottom of page